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특송> 정보 및 등장인물 줄거리 요약

by 시크릿장 2023. 4. 23.

특송

영화<특송>정보

영화 <특송>은 2022년 1월 12일에 개봉한 한국 영화다. 장르는 범죄, 액션, 스릴러 등이며 15세 이상 관람가이다. 상영시간은 109분이다. 주요 출연진은 박소담, 송새벽, 김의성, 정현준 등이다. 특송 전문 드라이버 장은하(박소담)가 예상치 못한 배송사고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국정원과 경찰의 타깃이 되어 도심에서 추격전을 벌이게 된다.

등장인물

장은하(박소담)는 성공률이 100프로인 특송 전문 드라이버이며 성격도 시원시원한데 운전실력은 더 시원하다. 조경필(송새벽) 형사 역은 악당으로 등장하게 된다. 깡패는 아니지만 조폭보다도 피도 눈물도 없는 악랄한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 백강철(김의성) 사장 역은 부산에서 자동차 폐차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사실 이 회사는 겉은 폐차업체이지만 우체국 택배에서 안 받는 것 물도 다 배달해 주는 특송 업무를 하는 회사이다.

줄거리 요약

경찰서에서 폐차를 인수해 온 백강산업 장 과장 장은하가 출근을 한다. 장은하는 성공률 100%, 생존본능이 뛰어난 특송배달원이다. 이곳은 겉으로 보기에는 폐차장이지만 사실 대한민국에서 제일 잘 나가는 특급배송업체이다. 대표 백강철은 저녁에 특송하나만 해달라고 한다. 그렇게 은하는 갑자기 야근을 하게 된다. 은하가 배송하게 될 물건은 사람 두 명이었다. 그렇게 사람을 태우고 굉음을 내며 배달을 출발한다. 그때 뒤에서 검은 차가 따라붙는다. 따돌리기 위한 은하의 난폭운전실력으로 무두들 놀라지만 무사히 배송을 완료한다. 한편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최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에서 한 아이가 뛰어놀고 있었다. 아이의 이름은 김서원이다. 아빠 두식은 다급하게 무언가를 찾고 있다. 그때 아이가 티브이에 아빠가 나온다며 부른다. 뉴스에서 전직 야구선수인 승부조작 중개인 김두식을 수배한다는 내용이 나오자 두식은 다급하게 티브이를 꺼버린다. 그리고 아이의 엄마는 없는 듯해 보인다. 한편 백강철대표는 장은하에게 서울출장을 한번 다녀오라며 일을 제안한다. 은하는 백강철에게 위험하고 지저분한 일이니 수당을 5:5로 나누자고 한다. 그리고 자신은 정확히 배송만 한다고 하며 포장이 부실하면 물건을 안 받고 그냥 돌아오겠다고 신신당부한다. 그렇게 백강철과 장은하는 철저하게 작전을 짠다. 그리고 은하는 접선장소인 야구장로 출발을 한다. 한편 접선장소에서 불청객이 등장하게 된다. 조경필 형사와 깡패들이 두식이에게 나오라며 창고 문을 부수려고 소리친다. 그때 두식은 서원에게 한 물건을 맡기며 잘 가지고 있으라고 하면서 차의 번호를 대며 우릴 태워주기로 한 차니까 찾아가서 타라고 한다. 그렇게 아들을 먼저 보내고 배짱 있게 조경필형사와 깡패들에게 맞서 싸우지만 두드려 맞게 된다. 조경필은 김두식에게 보안키가 어딨냐며 찾는다. 한편 차에서 기다리고 있던 은하는 픽업시간이 지나자 시계를 확인한다. 그리고 그때 김두식의 아들의 존재를 알게 된 조경필은 깡패들에게 아이를 찾으라고 한다. 깡패들에게 쫓기던 아이는 겨우 은하의 차를 타게 되고 깡패들이 들러붙어 방해를 하지만 다행히 그곳을 벗어나게 된다. 일단 빠져나와 은하는 아이를 모르는 척하고 가려고 했지만 아이가 계속 따라온다. 아이를 떼내려고 하지만 갈 데가 없다고 하면서 아빠가 연락을 주기로 했다고 한다. 그렇게 은하는 어쩔 수 없이 서원을 떠안게 된다. 한편 경필은 경찰서에 들어가는데 그는 광역계 팀장이었다. 팀원들과 아이를 태우고 간 차를 추적해 cctv를 보며 김두식을 죽였다고 거짓말을 하며 은하를 당장 잡아오라고 한다. 알고 보니 동료 경찰들도 한패였던 것이다. 그렇게 김두식의 배달을 의뢰한 사람의 뒤를 쫓아 은하에 대해 알아보니 특송배달원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은하와 아이가 몰래 숨어있던 숙소에 경찰이 찾아왔고 은하는 우여곡절 끝에 그들을 따돌리고 아이와 함께 탈출을 한다. 그렇게 경필은 은하의 신상을 조사하게 되고 은하가 탈북자인 것을 알게 된다. 탈북자인 은하가 사고를 치자 경찰서에 국정원 요원이 찾아온다. 국정원 요원의 추적으로 경찰이 장은하를 쫓게 된다. 한편 건물 주차장에서 아이와 실랑이를 하고 있던 은하는 깡패에게 뒤에서 공격을 당하게 되고 아이와 돈을 뺏기게 된다. 그렇게 아이가 탄 차를 쫓아가 깡패들을 물리치고 차를 뺏어 도망가게 된다. 과연 은하 아이는 무사히 경찰과 국정원의 추적을 피할 수 있을지 어떤 결말이 기다리고 있을지가 궁금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