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스위치> 정보 및 등장인물 줄거리

by 시크릿장 2023. 4. 20.

스위치

영화<스위치>정보

영화 <스위치>는 2023년 1월 4일에 개봉한 한국 영화이며 상영등급은 12세 이상 관람가이다. 러닝타임은 112분이며 장르는 코미디, 드라마, 가족, 판타지이다. 주요 출연진은 권상우, 오정세, 이민정이다. 천만배우 박강(권상우)이 하룻밤 사이에 인생이 뒤 바뀌어져 직업은 재연배우에 두 아이의 아빠가 되어있고 자신의 매니저였던 조윤(오정세)은 천만배우가 되어있고 조윤의 제안에 따라 박강은 그의 매니저를 하며 살아가게 되는 그런 이야기이다.

등장인물

박강(권상우)은 유명한 톱스타 배우이고 그에 맞게 화려한 싱글라이프를 즐기고 있었는데 하룻밤 사이 인생이 180도 뒤바뀌는 경험을 하게 된다. 조윤(오정세)은 매번 오디션에서 떨어지고 재연배우를 했었지만 생계를 유지해 나가기 위해 박강의 매니저를 하게 된다. 항상 박강의 뒤처리로 고생했었는데 바뀐 인생에서는 박강처럼 톱스타가 된다. 공수현(이민정)은 박강이 배우로 성공하기 전에 만났었던 사람이다. 유학에 다녀와 잘 나가는 아티스트이지만 바뀐 인생에서는 박강의 아내이자 쌍둥이 아들딸의 엄마로 살고 있다.

줄거리

박강은 대한민국에서 잘 나가는 배우이다. 그러나 성격이 좋지 않아 매니저에게 따듯하게 대해주지 못하고 촬영 현장에서의 태도 또한 좋지 않았다. 그런 톱스타 박강은 여배우와 갑작스러운 열애설에 아침을 맞이하게 된다. 그리고 매니저 조윤은 열애설의 뒤처리를 하게 된다. 박강은 할리우드 영화제의 건에 대해 조윤과 대화를 하는데 하지 말자고 제안한다. 그런데 돈을 많이 준다고 하니 흔쾌히 하겠다고 한다. 그렇게 그들은 촬영 스케줄로 인해 촬영 현장으로 이동한다. 대사도 못 외워서 손바닥에 적어놓고 커닝을 해도 감독은 박강에게 아무 말도 못 한다. 그렇게 크리스마스이브날 연말 시상식에서 박강은 상을 받고 조윤은 진심으로 축하를 해준다. 기분 좋은 날이기에 조윤과 함께 술을 거하게 마시고 취한 채 택시를 타게 된다. 택시 기사는 박강에게 만약 선택을 바꿀 기회가 생기면 어떻게 하시겠냐는 엉뚱한 질문을 하게 된다. 그렇게 택시에서 잠이 들고 눈을 떠보니 처음 보는 낯선 공간에서 아이들 둘이 말을 건다. 박강은 놀라서 어리둥절하고 있을 그때 수현이 나타나며 잔소리를 한다. 그렇게 꿈을 꾸고 있다고 생각한 박강은 일단 도망을 치게 된다. 그렇게 자신이 톱스타 시절 살았던 집에 찾아가 보지만 무단침입을 해서 경찰서에 잡혀간다. 그렇게 경찰한테 자신이 누군지 모르겠냐며 답답하다는 듯이 계속 묻지만 안타깝게도 이 세계에서는 자신을 톱스타라고 알아봐 줄 사람은 단 한 명도 없었다. 그렇게 수현과 함께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대화를 나누면서 모든 상황을 파악하게 된다. 이 세계는 박강이 전연인인 수현과 헤어지지 않았을 때의 모습을 한 다른 세계였던 것이다. 그들 사이에는 2명의 쌍둥이 자녀가 있었던 것이다. 박강은 이해가 안 되는 서서히 현실을 받아들여 어쩔 수 없이 쌍둥이 아이들을 돌보게 된다. 그의 딸 로희는 아빠가 기억도 못하고 이상하지만 이해하고 도와준다. 로희에게 자신의 직업을 물어보고 재연배우라는 얘기를 듣는다. 티브이에서 서프라이즈에 나오는 자신의 모습을 보고 충격을 받는다. 그렇게 현실에 적응하기 위해 서프라이즈에서 재연배우로 최선을 다하고 의욕이 충만했다. 하지만 전셋집에 살고 있는 무명배우라는 사실이 싫어 재연배우를 관두고 오디션을 보러 다니게 된다. 하지만 역시나 떨어지게 된다. 박강은 연극배우로 활동 중인 대학로에 가서 후배 우희를 만나 사라진 매니저 조윤이 연락이 안 된다고 얘기를 하자 조윤이 영화 개봉을 했다는 놀라운 얘기를 듣게 된다. 조윤이 등장하는 영화를 보러 간 극장에서 박강은 둘이 바뀐 것을 알게 된다. 그렇게 조윤은 시상식에서 상을 받고 박강은 조윤과 겨우 연락이 닿아 그의 사무실을 찾아간다. 그리고 조윤에게서 매니저 제안을 받게 된다. 처음에는 안 한다고 했지만 아내 수현이 생계를 위해 낮에 마트에서 일하는 것을 보고 나니 마음이 바뀌게 된다. 그렇게 매니저 제안을 받고 촬영장에서 누구보다도 열심히 뛰어다니며 일을 했다. 톱스타 시절보다 성실하게 일하는 그를 눈여겨보던 사람이 있었다. 마침 촬영현장에서 누군가 못 나오게 되어 빈자리가 생겼는데 그 자리를 감독이 제안하게 된다. 그렇게 자신 있게 수락을 하게 되고 촬영을 하게 된다. 감독은 연기도 잘하고 말도 잘 타는 박강을 보고 진심으로 놀란다. 그렇게 드라마 역할을 얻게 된다.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드라마를 보는데 아이들과 아내가 너무 좋아하 행복해한다. 박강은 과거 배우로 성공하기 전 연인 수현과 헤어짐을 선택했고 대스타가 됐던 것이다. 현재의 수현도 마찬가지로 자신의 꿈을 포기한 뒤 박강과 함께 살고 있는 것이었다. 두 사람 모두 인생의 갈림길에 할 수 있는 선택으로 인생이 180도 뒤바뀌는 경험을 하게 된 것이다. 과연 박강은 계속 인생이 바뀐 채로 살아 나갈 것인지 아니면 과거 톱스타시절로 돌아갈 수는 있는 것인지 매우 궁금해진다. 결말이 궁금하다면 넷플릭스에서 시청하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