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히트맨> 정보 및 등장인물 줄거리

by 시크릿장 2023. 5. 30.

히트맨

정보

영화 <히트맨>은 2020년 1월 22일에 개봉한 한국 영화이다. 장르는 액션, 코미디이고 상영시간은 110분이다. 제작비용은 99억 원이 들었다고 한다. 상영등급은 15세 이상 관람가이며 주요 출연진은 권상우, 정준호, 황우슬혜, 이이경, 이지원 등이 있다. 내용은 웹툰작가가 되고 싶어서 국정원을 그만둔 요원의 이야기이다.

등장인물

김봉준(권상우) 역은 고아출신이고 초등학교 때나 중학교 때 선배들을 때려눕혀 국정원에 있는 덕규가 스카우트를 하게 된다. 덕규를 따라가 특공무술, 사격등을 배우면서 성인이 되자 임무를 하나씩 맡게 된다. 그렇게 국정원의 비밀 프로젝트인 방패연에 들어가게 된다. 천덕규(정준호) 역은 방패연의 팀장이고 준을 스카우트하게 된다. 전설의 악마교관으로 유명하고 요원들을 끝까지 지켜주는 의리파이다.미나(황우슬혜) 역은 준과 10년 넘게 결혼생활을 한 아내이며 자신이 가장이 되어 미술학원에서 일하며 가족들을 혼자 먹여 살리고 있지만 가족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철(이이경) 역은 준을 우상으로 생각하고 있는 국정원의 마지막 요원이다.김가영(이지원) 역은 준의 하나뿐인 딸이며 래퍼가 꿈인 아이다.

줄거리

남다른 싸움기질을 가진 아이들을 스카우트하는 조직이 있다. 그곳은 국정원 소속의 비밀프로젝트 집단인 방패연이다. 그렇게 덕규는 싸움을 잘하는 준이를 스카우트하게 된다. 빡빡한 커리큘럼에서 성장한 이들 중 가장 화려한 경력을 가진 에이스는 준이었다. 하지만 에이스 준의 비밀스러운 취미생활과 실제의 꿈은 만화가이다. 그것을 이해 못 하는 방패연의 리더 악마교관의 간섭과 함께 억지로 온갖 임무에 투입되게 된다. 그런데 그의 소망을 이뤄줄 빌미가 생긴 것이다. 임무 중 폭풍우 속에 다이빙하여 사망한 척 위장하는 것이었다. 그렇게 원하는 대로 임무 중 사망한 것처럼 되었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전사로서 전설이 되어버린 준은 평범하게 털털한 아내와 결혼도 하게 되고 자기표현 뚜렷한 딸과 함께 살고 있었다. 그리고 그가 그리는 웹툰이 정말 재미가 없어 수익이 크게 나오지 않았다. 출판사에서 압박은 들어오고 돈은 별로 없어 여로모로 아쉬운 딸이 직접 가사를 쓴 효미더머니 랩과 함께 그는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었다. 생활고를 도저히 못 참던 준은 소주를 들이마시고 술기운에 자신이 누구 인지 제대로 보여주겠다며 대형사고를 치게 된다. 준이 잠든 사이 만화를 보고 대박을 예상한 아내의 재빠른 업로드로 인기가 급상승하게 된다. 왜냐하면 그 내용은 바로 자신의 방패연 시절의 인물과 내용을 그대로 그렸기 때문이다. 우연히 동네 꼬마들에게 사실을 알게 된 악마교관 덕규는 이를 보고 하게 되고 작가의 정체는 준이 아니냐는 의심이 생기게 된다. 왜냐하면 요즘 방패연 멤버들이 누군가에게 죽임을 당하고 있던 터라 준이 정보를 판 것이 아니냐는 의심이 커져갔다. 개인정보를 쉽게 파낼 수 있는 국가의 힘으로 준의 집을 덮치고 전기충격기에 의해 준은 체포가 되고 만다. 준은 정보를 판 것이 아니라고 하는데 상사는 계속 다그쳤다. 이때 준은 아내를 납치했다는 남자의 전화를 받게 된다. 상대는 바로 자신이 만화에서 너무나 멋있게 그린 액션장면의 피해자 악당이었다. 아내를 구하기 위해 악마교관을 인질로 삼고 빠져나가게 된다. 에이스였던 준의 열렬한 팬이었던 후배 철이 준을 추적하게 되고 국정원은 준을 범인으로 단정 짓고 뒤쫓고 있었다. 아내가 납치된 곳으로 갔다가 국정원에게 딸의 납치소식을 듣고 유턴을 하여 아내를 버리고 딸에게 향하게 된다. 그것을 본 악당과 아내는 어이없어했고 납치된 준의 딸을 철이 탈출시켜 주게 된다. 딸 가영이가 있는 곳으로 가보니 철이가 있었고 철이는 준이에게 총을 겨누게 된다. 준이 얼마나 불쌍하게 사는지 이야기해 주는 가영이의 얘기를 듣고 덕규와 철이는 눈물을 흘리게 되고 결국 철이가 준이를 도와주게 된다. 철이가 숨겨두었던 무기를 준비해 아내를 찾으러 가게 된다. 악당 제이슨의 아지트에 도착하게 된 준은 바로 덕규의 뒤통수를 쳐 제이슨의 동생을 덕규가 죽인 것처럼 이야기를 했고 제이슨이 국정원 요원들을 죽이게 된 것을 덕규가 알게 된다. 그렇게 준은 붙잡혀 있는 아내에게 가려는 순간 악당들에게 얻어터지게 된다. 그리고 악당 제이슨은 아내를 놔줄 테니 준이에게 덕규를 고문하라고 시킨다. 한치의 망설임 없이 덕규를 고문하는 순간 국정원 요원들이 등장하게 되고 악당을 해치우게 된다. 그리고 무작정 준이를 죽이려고 하는 국정원은 준에게 총을 쏘게 되고 그 총을 철이가 대신 맞게 된다. 그때 매복해 있던 제이슨의 부하들이 국정원요원들을 하나둘 처리하게 된다. 그 와중에 제이슨이 풀려나 준에게 총을 쏘게 된다.